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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경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및 기준 ::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필요 서류

by 금융경제대장리춘훤 2023.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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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확인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마당

 


소상공인 확인서 (세액공제용)

 

 소상공인 확인서는 사업자 등록증과는 별개로 법적으로 자영업자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이 소상공인 확인서는 정부에서 많은 지원 정책들을 내놓으면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할 상황이 많이 생겼는데요. 그중에서도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으로 가장 많이 필요로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과 기준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씩  중소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와 세액공제용 소상공인 확인서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 알아볼 소상공인 확인서는 세액공제용 소상공인 확인서로서, 발급 주최가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현재는 '소상공인 확인서' 대신에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확인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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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unplash.com 무료이미지


발급 기준

 

 아래 3가지 조건 충족 시 신청이 가능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기준 (연평균 매출액 + 상시근로자 수)이 충족
    * 업종별 매출액은 아래 첨부 파일 참고 
    •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의 사업장 
    • 주된 사업에 근로하는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자(제조, 운수, 건설, 광업은 10인 미만)
      * 둘 이상의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에는 평균매출액 비중이 큰 업종을 주된 사업으로 판단

  • 사업자 등록증을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  고유번호증을 받은 사회단체 및 법인은 신청 불가합니다. 


  • 비영리 개인/단체/법인 또는 조합이 아니여야 함.
    * 법인이 등록되어 있는 영리 조합의 경우는 신청 가능

 

🔻업종명 매출액 참고 파일🔻

업종별 매출액 참고.pdf
0.08MB

 


발급 방법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검색 포털에 '소상공인마당'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

 

제작 : 금융경제대장리춘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출처 : Daum 화면 캡쳐

 


2) '자주 찾는 서비스'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클릭

 

제작 : 금융경제대장리춘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 출처 :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3) '신청서 작성' 클릭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시고 인증 후 절차에 맞춰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헷갈리시는 분들은 확인서 발급안내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작 : 금융경제대장리춘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 출처 :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필요 서류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
  • 매출액증빙자료
  • 상시근로자 증빙자료 
    *상시근로자수가 없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제출

 여기까지 소상공인 확인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는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확인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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